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학교 밖 청소년들 코로나 극복 경기도청의 프로젝트

기사승인 2020.04.01  07:44:28

공유
default_news_ad1
article_right_top

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‘슬기로운 꿈드림 생활’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.

 

‘슬기로운 꿈드림 생활’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휴관함에 따라 대면서비스를 지원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현재의 진로탐색 및 활동 상황을 개인 SNS에 영상 또는 사진으로 올리면, ‘좋아요’ 수가 가장 많은 게시물에 대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코로나19 극복 프로그램이다.

 

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‘좋아요’가 많은 게시물 순위에 따라 매주 10명을 선정해 센터 방문 시 제공하는 교통카드에 3만 원을 충전 지급한다.

 

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‘경기도꿈드림’(페이스북 @gdream.or.kr/ 인스타그램@gdream1519/ 트위터 @gdream1519)을 게시물에 태그하고, 필수 해시태그(#힘내라대한민국 #코로나19극복 #슬기로운꿈드림생활 #경기도꿈드림)를 달아준 후, 소속된 시군 꿈드림센터도 해시태그로 달아주면 참여가 가능하다.

 

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“코로나 19로 센터에 갈 수 없어 생활이 나태해져가고 있었는데, 여기에 참여하며 목표를 다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다. 센터에 못가도 어딘가에 소속돼 있어 좋았다”, “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외로운 마음이 있었는데, 다른 친구들 소식을 SNS로 접할 수 있어 힘이 될 것 같다”, “하루 종일 지루했던 일상이 조금은 활기가 생겼다”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.

 

‘슬기로운 꿈드림 생활’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휴관 종료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,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(031-253-1519)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.

서울중앙방송 smintv@naver.com

<저작권자 © 서울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3
default_setImage2

최신기사

default_news_ad4
ad35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